랜섬웨어를 완벽 방지하는 '앱체크(AppCheck)' 무료 설치해 사용하기


윈도우에 자체 내장된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와 타사 백신 프로그램들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같은 멀웨어를 주로 감시하고 치료하는데 최적화되어있지만 데이터를 자동으로 암호화한 다음 데이터 복구를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는 랜섬웨어 탐지 능력은 다소 뒤떨어집니다.

국내 보안 업체인 '체크멀(CheckMAL)'에서 제공하는 안티램섬웨어 프로그램인 '앱체크(AppCheck)'를 사용하면 2800여종 이상의 랜섬웨어를 상황 인식 기반 행위 탐지 엔진(CARB 엔진)을 이용해 랜섬웨어만을 전문적으로 탐지, 차단하기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앱체크' 프로그램은 보조 백신 개념으로 개발되었기에 기존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과 충돌없이 동시에 사용할 수가 있으며 데이터 훼손 시 실시간으로 원본 파일을 백업하고 롤백하는 '랜섬웨어 대피소' 기능을 제공해 램섬웨어 탐지 이전에 파일이 이미 훼손되었거나 랜섬웨어 탐지에 실패한 경우에도 파일을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에서 사용하려면 '체크멀'사에서 프로그램을 구매해 사용해야 합니다.


👉 '앱체크(AppCheck)' 홈페이지

위 제작사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무료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 개인 사용자용 무료 '앱체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AppCheckSetup.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사용권 계약에 '동의' 후 '설치'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후 '앱체크'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어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서 실시간으로 랜섬웨어를 감시하며 데이터를 보호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 보호' 기능과 'SMB 서버 보호' 기능은 유료 버전인 '앱체크 프로' 제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바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대피소' 메뉴에서 데이터를 백업할 랜섬웨어 대피소 경로나 대피소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 백신 프로그램이 탐지하지 못하는 램섬웨어를 '앱체크'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차단해줌으로써 PC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랜섬웨어를 완벽 방지하는 '앱체크(AppCheck)' 무료 설치해 사용하기 랜섬웨어를 완벽 방지하는 '앱체크(AppCheck)' 무료 설치해 사용하기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월 19,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