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을 삭제해도 자동 복구되는 휴지통 오류 해결하는 방법(휴지통 초기화)

 

파일을 휴지통에 삭제해도 다시 자동으로 복구되거나, 휴지통 파일을 삭제할 수 없는 경우, 혹은 휴지통을 비울 수 없는 경우, 휴지통 접근이 거부되거나 휴지통이 손상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등의 휴지통에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휴지통 폴더를 삭제 후 다시 재생성하면 모든 오류를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휴지통 폴더는 각 드라이브마다 숨겨진 폴더로 존재하며 휴지통 폴더를 확인하려면 윈도우 파일 탐색기의 '보기' 메뉴의 '옵션'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보기' 항목에서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에 체크 해제하고 '숨김 파일,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 후 해당 드라이브 선택 시 최 상단에서 $Recycle.bin 이라는 휴지통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폴더는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 삭제할 수가 있으며 휴지통 폴더 삭제 후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휴지통 폴더가 재생성됩니다.

검색 창에 cmd 를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면 각 드라이브의 휴지통 폴더를 삭제하기 위해 rd /s /q 드라이브명:\$Recycle.bin 형식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칩니다.
(예를 들어 C 드라이브의 휴지통 폴더를 삭제할 경우 rd /s /q C:\$Recycle.bin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모든 드라이브의 휴지통 폴더를 삭제합니다.
( rd /s /q D:\$Recycle.bin, rd /s /q E:\$Recycle.bin 형식으로 드라이브명만 변경해 입력해주면 됩니다.)




rd 명령어는 폴더 삭제, /s 옵션은 선택한 폴더 하위 폴더 삭제, /q 옵션은 경고없이 삭제를 의미합니다.

휴지통 폴더 삭제 후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휴지통 폴더가 초기화 상태로 재생성되어 휴지통에 관련된 모든 오류가 간단히 해결됩니다.



- 휴지통 폴더 삭제 명령 시 '디렉터리가 비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CHKDSK 드라이브명: /F 형식의 명령어로 오류가 발생하는 디스크를 검사, 복구한 다음 윈도우를 재시작해 다시 휴지통 폴더를 삭제해주면 됩니다.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검사할 경우에는 윈도우 재시작 시 디스크 검사가 수행됩니다.)




파일을 삭제해도 자동 복구되는 휴지통 오류 해결하는 방법(휴지통 초기화) 파일을 삭제해도 자동 복구되는 휴지통 오류 해결하는 방법(휴지통 초기화)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월 09,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