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스케줄러로 지정된 시간에 사운드를 켜는 방법


윈도우 사용시 평소엔 음소거를 했다가 지정된 시간에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시 사운드가 풀리고 재생이 끝나면 다시 음소거로 들어가는 설정입니다.

사운드 설정을 위해서는 윈도우 자체 명령어로는 불가능하므로 아래에 첨부한 'NirCmd' 명령행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바이러스 오진으로 인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되어 있으며, 암호 비번은 0000 입니다.)
👉 nircmd-x64.zip.ezc


'NirCmd' 명령어을 설치했다면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칩니다.

control schedtasks




'작업 스케줄러'가 표시되면 '작업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일반' 탭에서 작업 이름을 적당히 입력합니다.




'트리거' 항목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시작 항목을 '예약 상태'로 선택한 후 매일 실행을 원하는 경우 '매일'을 선택하고 '시작' 시간을 설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작'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동작 만들기에서는 먼저 '음소거를 푸는 항목'을 만든 뒤 '실행할 음악을 켜는 항목' 두 항목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음소거를 푸는 항목'을 만들기 위해 '찾아보기'를 눌러 c:\windows 폴더안에서 설치한 nircmd.exe 를 찾아 선택합니다.

음소거를 푸는 명령어인 mutesysvolume 0 를 '인수 추가(옵션)'에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음악을 실행시키는 항목을 만들기 위해 다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찾아보기'를 눌러 C:\Program Files(X86)\Windows Media Player 폴더안의 wmplayer 를 선택합니다.

인수 추가(옵션)에 플레이할 음악 파일의 위치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뒤의 확장자 .mp3 까지 입력해야 합니다.)




음소거를 풀고 음악을 실행하는 작업 스케줄은 완성이 되었으므로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음악이 마치는 시간에 맞추어 다시 음소거를 시키는 작업 스케줄 작성을 위해 '작업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름'에 적당한 작업 이름을 입력합니다.




'트리거'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시작에 '예약 상태'를 선택한 뒤 '매일'을 체크하고 '시작' 시간을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작'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음소거를 위해 '찾아보기'를 눌러 c:\windows 폴더안에서 설치한 nircmd.exe 를 찾아 선택합니다.

'인수 추가(옵션)'에 음소거 명령인 mutesysvolume 1 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음소거 작업 스케줄이 완성이 되었으므로 '확인'을 눌러 작업 스케줄러를 모두 종료합니다.




위 방식으로 '작업 스케줄러'를 설정하게 되면 컴퓨터는 항상 음소거 상태로 있다가 예약한 시간 동안만 사운드가 작동되며 지정한 시간에 다시 음소거 상태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작업 스케줄러로 지정된 시간에 사운드를 켜는 방법 작업 스케줄러로 지정된 시간에 사운드를 켜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07,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