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

 

코로나로 현상으로 인해 학원나 회사에서 웹캠을 사용해 원격으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회의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대부분 웹캠이 장착이 되어 있지만 데스크톱 사용자들은 따로 웹캠을 구매해 설치를 해야 원격 수업이나 회의가 가능하며 비싸진 웹캠을 구입하기에 부담이 될 경우 사용하지 않는 구형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활용해 원격 수업이나 회의에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유심 카드가 없어도 와이파이는 되므로 스마트폰에서 'ivcam'을 검색해 앱을 설치합니다.




PC에서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iVCam_x64_v7.2.0.exe' 파일을 실행해 언어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종료'를 클릭하면 'iVCam'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표시되면 '액세스 허용'을 클릭합니다. 




PC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대기 모드로 들어가면 스마트폰의 'iVCam' 앱을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은 PC와 동일한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무선랜이 없는 PC일 경우 USB 케이블로 PC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PC를 인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iVCam'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플레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PC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웹캠처럼 실행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11,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