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 앱 설정이 계속 초기화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10 사용 시 프로그램을 연결할 기본 앱을 지정을 해도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기본 앱 설정이 모두 초기화되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에서 '앱'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앱' 탭으로 이동해 '앱별 기본값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프로그램 설정' 창이 열리면 기본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 후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하면 윈도우 재시작 후에도 연결 프로그램이 초기화되지 않고 계속 유지됩니다.



▶ 윈도우10 RS3 이상 버전의 경우

윈도우10 RS3 이상 버전에서는 제어판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연결이 안되므로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후 엔터쳐서 제어판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 창을 열면 됩니다.

control /name Microsoft.DefaultPrograms /page pageDefaultProgram




위와 마찬가지로 연결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위 설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사용자 프로필 손상이나 윈도우 시스템 손상으로 발생되는 문제이므로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 확인해 보거나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복구해봐야 합니다.


윈도우10 기본 앱 설정이 계속 초기화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10 기본 앱 설정이 계속 초기화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8월 01,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