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오류 시 '이 PC 초기화' 기능으로 윈도우를 초기화시키는 방법

 

윈도우는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윈도우를 설치 초기 상태로 복구해주는 '이 PC 초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PC 초기화' 기능은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지 않고 초기 상태로 간단히 복구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 다음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복구' 탭을 선택한 다음 '이 PC 초기화' 항목의 '시작'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의 경우 설정 앱에서 '시스템 - 복구 - 이 PC 초기화' 항목으로 들어가 'PC 초기화'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 PC 초기화 창이 표시되면 '내 파일 유지'나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되도록이면 기존 중요 파일들을 USB 메모리나 다른 드라이브에 모두 백업해놓고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해 초기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설치 방법 선택 창이 표시되면 '로컬 다시 설치'를 선택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고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클린 설치를 할 경우에는 '클라우드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추가 설정 창이 표시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은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만 삭제하고 윈도우가 초기화되는 설정입니다.)




초기화 준비 완료 창에서 '다시 설정'을 클릭하면 초기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초기화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PC가 여러번 재부팅되며 초기화 설치 작업은 1시간~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초기화 설정 작업이 모두 완료되면 아래 그림처럼 윈도우 설치 후 표시되는 초기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초기 설정 과정을 완료하면 초기화된 윈도우로 부팅됩니다.


윈도우 오류 시 '이 PC 초기화' 기능으로 윈도우를 초기화시키는 방법 윈도우 오류 시 '이 PC 초기화' 기능으로 윈도우를 초기화시키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2월 29,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