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신호 상태(PING)를 표시해주는 프로그램 'PingoMeter'

 

인터넷이 느리거나 끊기는 경우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외부 IP 주소를 이용해 '핑 테스트(ping test)'를 하게 됩니다.
👉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핑 테스트(ping test)로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하기

인터넷 끊김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넷 신호 확인을 위해 '명령 프롬프트' 창을 켜 둔 채로 ping 테스트를 계속 진행하며 신호 끊김을 확인해야 하지만 'PingoMete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 상주하며 실시간으로 현재의 ping 수신 상태를 계속 표시해 주므로 인터넷 신호 수신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github 사이트로 이동해 'PingoMe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PingoMeter' 다운로드 사이트




직접 다운로드한 포터블용 'PingoMeter' 프로그램 0.9.9 버전을 첨부합니다.


압축을 풀고 'PingoMeter.exe' 파일을 실행하면 MS사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윈도우 디펜더의 스마트 스크린이 표시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 스크린이 표시되면 '추가 정보'를 클릭한 다음 '실행'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서 실행된 'PingoMeter'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해 'Setting'를 선택합니다.




'기본(Basic)' 탭에서 'Nembers mode' 항목에 체크해 ping 수신 상태를 숫자나 색으로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고급(Advanced)' 탭에서는 핑 수신 상태에 따라 중앙의 박스에 체크해 풍선 말을 표시하거나 하단의 알람 항목에 사운드를 등록해 알람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의 ping 테스트 주소는 지정된 구글 DNS 서버 주소로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PingoMeter' 아이콘을 보면 배경색 밑에 ping 상태가 색으로 표시되어 현재의 인터넷 수신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신호 상태(PING)를 표시해주는 프로그램 'PingoMeter'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신호 상태(PING)를 표시해주는 프로그램 'PingoMeter'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17,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