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windows 터미널' 설정 창이 열리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windows 터미널'은 윈도우11부터 기본 탑재된 콘솔 앱으로 명령 프롬프트(CMD), 파워셸,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 Azure Cloud Shell, Git Bash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탭 기능을 지원해 더욱 사용하기 편리한 콘솔 환경을 제공합니다.

'windows 터미널'은 설정 메뉴를 이용해 실행되는 콘솔 앱을 변경하거나 창 크기와 배경화면 등을 지정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설정 메뉴 선택 시 간혹 설정 메뉴가 열리지 않고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라는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 터미널'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위와 같은 설정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windows 터미널'을 삭제한 다음 다시 재설치하면 'windows 터미널'을 정상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 다음 '앱' 탭에서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앱 목록에서 'windows terminal' 앱을 찾아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제거'를 선택합니다.




안내 창에서 '제거'를 클릭해 'windows terminal' 앱을 삭제합니다.




'windows terminal' 앱 삭제 후 시작 메뉴에서 윈도우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스토어 앱에서 'windows 터미널'을 앱력해 검색합니다.




검색된 앱 중에서 첫번째 앱을 선택해 설치합니다.




앱 설치 시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로그인 할 필요없이 '관심 없음'을 선택해 설치하면 됩니다.




'windows terminal'이 재설치되면 앱이 초기화되어 'windows 터미널' 실행 시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재설치 후 'windows 터미널'을 실행해보면 상단에 설정 안내창이 표시되고 '설정 열기'를 클릭하면 설정 메뉴도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windows 터미널'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프로필' 항목에서 실행되는 콘솔 앱을 지정하거나,




'시작 크기' 항목에서 'windows 터미널' 창의 크기를 지정해 줄 수가 있으며,




왼쪽 사이드바 패널에서 모양 탭을 선택하면 배경화면을 어둡거나 밝게 변경할 수도 있어 'windows 터미널'을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windows 터미널' 설정 창이 열리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11 'windows 터미널' 설정 창이 열리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11,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