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디펜더를 이용해 랜섬웨어를 차단하는 방법

 

윈도우10 RS3 버전 이후부터는 윈도우에 랜섬웨어 보호 기능이 추가되어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랜섬웨어를 차단시킬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11에서 램섬웨어 보호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랜섬웨어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 폴더와 지정한 폴더에 허용되지 않은 외부 프로그램은 접근할 수가 없게 되므로 랜섬웨어로부터 데이터가 감염되는 것을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Windowsdefender: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 창이 표시되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합니다.




'제어된 폴더 액세스' 항목을 찾아 '켬'으로 변경해주면 간단히 랜섬웨어 보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1. 랜섬웨어 보호 폴더 추가하기

램섬웨어 보호 설정을 활성화시키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 폴더만 보호되므로 다른 폴더를 보호하려면 별도로 추가 지정을 해줘야 합니다.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창에서 '보호된 폴더' 항목을 선택합니다.




'보호된 폴더 추가'를 클릭해 랜섬웨어로부터 보호할 폴더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특정 앱이나 프로그램이 보호된 폴더로 접근할 경우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보호된 폴더에 특정 프로그램 접근 허용하기

보호된 폴더이지만 특정 프로그램의 접근을 허용해야 할 경우에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창에서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통해 앱 허용' 항목을 선택합니다.




'허용된 앱 추가'를 클릭해 보호된 폴더에 접근을 허용할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이용해 랜섬웨어를 차단하는 방법 윈도우 디펜더를 이용해 랜섬웨어를 차단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8월 26,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