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파일에서 AI로 음악과 소리를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

 

음원 파일에서 소리나 잡음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나 음악과 소리를 따로 분리해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 'vocal remover' 라는 사이트를 사용하면 간단히 MP3나 WAV 같은 음원 파일에서 음악과 소리를 따로 분리해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한 다음 '파일 선택'을 클릭해 분리할 음원 파일을 불러옵니다.
👉 https://vocalremover.org/ko/




음원 파일이 등록되면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동으로 음원을 분석한 다음 음악과 목소리로 분리해서 표시해 줍니다.




분석이 완료되면 분리된 음악과 목소리 볼륨을 각각 조절해가며 사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리된 음악과 소리 확인 후 오른쪽 하단의 '음악 저장하기'나 '목소리 저장하기'를 선택해 분리된 음악과 소리를 따로 저장하면 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들은 각각 원본 이름뒤에 'mucic'과 'vocals'가 추가되어 저장됩니다.




'녹음 컨버터' 기능을 사용하면 동영상에서 사운드만을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vocal remover' 사이트에서는 음악 자르기나 음악 합치기 등 다양한 음원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원 파일에서 AI로 음악과 소리를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 음원 파일에서 AI로 음악과 소리를 분리하는 간단한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26,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