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휴지통' 폴더 위치와 '휴지통' 폴더를 보는 방법

 

윈도우에서 파일 삭제 시 사용되는 '휴지통'은 각 드라이브마다 최상위 경로인 C:\, D:\, E:\ 등에 각각 위치해 있습니다.

'휴지통'의 폴더 이름은 '$RECYCLE.BIN'이며, 시스템 폴더라 일반적인 윈도우 상태에서는 표시가 되지 않아 '폴더 옵션'의 '보기' 항목에서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를 체크 해제해줘야 비로소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자세히 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옵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파일 탐색기 상단 '파일' 메뉴의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선택합니다.)




'폴더 옵션' 창의 '보기' 탭에서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권장)'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다음 바로 밑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파일 탐색기를 열어보면 각 드라이브 최 상단에 '$RECYCLE.BIN'이라는 '휴지통' 폴더가 보이게 됩니다.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를 체크 해제하고 계속 사용할 경우 실수로 시스템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할 수도 있으므로 작업이 끝나면 다시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은 보이지 않게 설정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에서 '휴지통' 폴더 위치와 '휴지통' 폴더를 보는 방법 윈도우에서 '휴지통' 폴더 위치와 '휴지통' 폴더를 보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26,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