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 시 발생되는 Explorer.EX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부팅 시 Explorer.EXE 오류가 발생되는 이유는 특정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은 경우나 멀웨어 치료 후 레지스트리에 해당 프로그램 정보가 남아 있는 경우에 발생됩니다.




이 오류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regedit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Load' 항목이나 'Run' 항목을 찾습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dows




오른쪽 창에서 'Load'나 'Run' 항목을 찾아 마우스 클릭해 모두 삭제합니다.




삭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해당 오류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 'Load' 또는 'run' 파일을 삭제 시도 시 사용 권한 문제로 해당 항목을 삭제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해당 레지스트리 폴더에 사용 권한을 준 다음 해당 항목을 삭제해야 합니다.


Windows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사용 권한'을 선택합니다.




사용 권한 창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




고급 보안 설정 창의 상단에서 '소유자' 항목의 '변경'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선택할 개체 이름에 현재 사용 중인 사용자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이름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명을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이름 확인' 클릭 시 자동으로 해당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고급 보안 설정 창으로 돌아오면 소유자 명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 권한 창으로 돌아오면 해당 사용자를 선택하고 하단의 '모든 권한'에 허용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사용 권한 설정이 완료됩니다.




사용 권한 설정 후 'Load' 또는 'run' 파일을 삭제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윈도우 부팅 시 발생되는 Explorer.EX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부팅 시 발생되는 Explorer.EX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24,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